본문 바로가기

게임/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잘하는 법 , 강의

 안녕하세요 파실리입니다. 오늘 적을 포스팅 내용은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어떻게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그를 750시간 이상하고 정식시즌1때 KrJp서버 솔로 그랜드마스터 (0.7%)까지 갔다온 유저의 생각입니다.

게임 시작 전
보통 사람들은 게임 중에 대한 강의를 주로 올립니다. 그러나 게임 시작 전 환경도 배그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자신의 컴퓨터 사양입니다. 이게 배그 실력하고 무슨 상관이냐는 말이 있을 수 있는데 배그는 장비빨이 심하게 탑니다. 물론 잘하는 사람들은 어디서든 잘하겠지만 그 안에서도 장비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중 제가 필수라고 생각되는 옵션은 인게임 교전 중 60fps 이상으로 유지 할만한 장비를 가지고 있어하고 144hz 이상의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마우스는 로지텍 g1이상의 사양이 필요합니다. 마우스가 안좋으면 스킵현상이 나타나 빠르게 적을 쏠수 없습니다. 헤드셋은 7.1 서라운드가 있으면 사운드 플레이가 훨씬 쉬워집니다. 물론 2.1도 잘하시는 분은 잘해서 7.1은 필수까지는 아닙니다.

 둘째 배그 인게임 옵션입니다. 제가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것은 적을 파악하기 위한 최적의 옵션은 풀옵션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주의해야할 옵션은 바로 안티엘리어싱입니다. 안티엘리어싱은 계단현상을 막아줘 부드럽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안티엘리어싱을 사용하시려면 무조건 울트라로 맞추시길 바랍니다. 안티엘리어싱은 사양도 별로 먹지 않고 옵션이 낮으면 오히러 화면이 뿌옇게 보입니다. 울트라로 사용시 포스트 프로세싱을 중간 이상으로 올리시길 바랍니다. 포스트 프로세싱과 안티엘리어싱을 함께 사용시 훨씬 선명하게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안티엘리어싱 풀옵만 사용할 바에는 저는 매우 낮음을 씁니다. 그 밖에 사양이 되신다면 화면 스케일을 120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프레임을 가장 많이 먹지만 안티엘리어싱 풀옵보다 훨씬 더 낫습니다. 요약하면 프레임 60이상에 화면 스케일 120, 나머지 매우낮음 하시면 됩니다. 

 셋째 감도설정입니다.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감도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높은 감도나 너무 낮은 감도는 적응해도 별로 도움이 안되니까 인게임 47에 마우스 800dpi를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썼을 때 최적의 감도였습니다.

게임 중
 이제 게임 중 입니다. 사실 지금부터는 이런 글을 보는 것보다 연습이 더 중요합니다. 연습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첫째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파밍하실때 방향키를 항상 눌리셔서 필요한 것만 파밍하는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파밍시간은 4초 이내가 좋습니다. 그 밖에 컨트롤에서 적을 마주쳤을 경우 자신이 도망가야 한다면 상대가 라이플 또는 RPM이 높을 경우 자주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상대가 쏘는 위치를 등지고 좌우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반면에 상대가 스나이퍼 또는 RPM이 낮은 총을 사용할 경우 쏘는 타이밍 전에 조금씩 움직이시면 됩니다. 이 경우 피하면서 최대한 도망가시길 바랍니다. 피하는데 집중하는 것 보다 멀리 가거나 숨는데 신경을 쓰시는게 살 길입니다.

 에임의 정확성입니다. 자신의 에임이 좋고 나쁨이 이 게임에서 정말 중요합니다. 에임이 나쁠 경우 감도부터 확인 하시고 연습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훈련장에서 반동 연습을 하시고 워모드에서 에임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100시간이면 누구나 에임이 좋아집니다.

 셋째 센스 플레이 입니다. 배그에서 에임만큼 중요한 것이 센스입니다. 센스있게 플레이 할 경우 1등을 노릴수 있습니다. 센스 플레이에서 차량 운용을 예로 들면 차량 2번칸을 마우스 엄지 손가락 버튼에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누군가 차량을 탄 자신을 쏜다면, 피할수 없다면 차량 속도를 30km/h까지 낮추시고 적의 반대방향으로 차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차가 적하고 자신의 중간에 있게 내리시면 됩니다.( 적 |차| 나 ) 또 좋은 센스 플레이중 하나는 소음기 권총, 또는 섬광탄을 들고다니는 것 입니다. 상대와 교전시 적 근처 또는 자신의 반대쪽 창문을 소음기 권총으로 쏘거나 섬광탄을 던저 깨뜨리면 적이 그 쪽으로 집중하기 때문에 상황이 유리해집니다.

 넷째 자기장 운용 입니다. 배그에서 자기장은 적 만큼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자기장 안에서 집 또는 능선이 없다면 자기장 라인 근처로 자리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중앙에 있으면 양각을 잡히기 쉽습니다. 자기장 밖에서는 페이지4까지 붕대로 버틸수 있고 페이지5 부터는 구급상자가 필요하다는 것만 알면 됩니다.(에란겔, 미라마 기준)
레드존은 맞을 확률이 별로 없어서 넘어가겠습니다.

정리
배그에서 60fps 이상, 1080p 화면스케일 100 이상만 되신다면 사양은 됐고, 감도 조절 잘하시고 에임과 센스를 기르시면 누구나 배그 1등은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즐 배그!


'게임 > 배틀그라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틀그라운드 차량 이용 꿀팁  (0) 2018.11.24